개발의 흔적
객체지향 설계와 스프링 본문
스프링은 다형성 + OCP,DIP를 가능하게 지원
객체들을 스프링 컨테이너에서 넣어두고 사용가능
DI: 의존관계,의존성 주입
모든 설계에 역할과 구현을 분리하자.
예를 들어 배역만 만들고,배우는 언제든지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만드는것이 좋은 객체 지향설계이다.
모든설계에 인터페이스를 부여하자.
인터페이스를 다넣고 구현 클래스를 구현하자.
실무 고민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면 추상화라는 비용이 발생한다.
기능을 확장할 가능성이없다면, 구체클래스를 직접 사용하고, 향후 꼭 필요할 떄 리팩터링해서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는것도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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