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의 흔적
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5가지 원칙(SOLID) 본문
SRP: 단일 책임 원칙
- 단일원칙
-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한다.
* OCP: 개방-폐쇄 원칙
-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한다.
- 다형성을 활용해보자
- 별도의 설정자가 필요함(스프링 컨테이너가 해줌)
LSP: 리스코프 치환 원칙
- 기능적으로 보장이 필요하다.
- 프로그램의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하위 타입의 인스턴스로 바꿀수있어야함
ISP : 인터페이스 분리원칙
- 특정 클라이언트를 위한 인터페이스 여러 개가 범용 인터페이스 하나보다 낫다.
- 인터페이스가 명확해지고, 대체 가능성이 높아진다.
* DIP 의존관계 역전 원칙
프로그래머는 "추상화에 의존해야지,구체화에 의존하면 안된다." 의존성 주입은 이원칙을 따르는 방법중 하나이다.
역활에 의존하게 해야한다.
DIP를 위반 하지 않기 위해선 서비스부분에선 인터페이스를 의존해야함. 구현 클래스를 동시에 의존하면
DIP위반이 되버린다.
즉 DIP,OCP를 지키기 위해선 다형성으로만 처리하기 어렵다.
서비스단에서 인터페이스만을 상속을 받을수없기에 다른방법이 필요하다는 얘기인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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